제네시스 X 컨셉트 공개 세계가 주목하는 이유

제네시스 X 컨셉트

제네시스 X 컨셉트가 공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주목했습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잉 다이아몬드 형태의 크레스트 그릴을 적용하고 쿼드 램프가 제네시스의 상징적인 존재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쿼드 램프를 측면부 프런트 펜더까지 뻗으면서 세련된 이미지 연출까지 이루어 냈습니다.

특히나 새롭게 공개한 제네시스 X 컨셉트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왜 제네시스 X 컨셉트가 주목을 받게 될까요? 아래에서 제네시스 X 컨셉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X 컨셉트

실차로 출시해도 무방한 디자인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컨셉카는 일명 쇼카라고 불립니다. 한번만 보여주기 위해 공을 들여 제작하는 차이기 때문이죠. 일반 공장에서 대량 생산해내는 모델이 아닌 디자인의 미래 방향성을 제시하는게 바로 컨셉트이죠. 그래서 사람들이 일일이 하나하나 수작하여 제작하게 되는데 컨셉카는 그 브랜드 또는 특정 차종에 대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제공하여 그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어 추후 제작하게 됩니다.

제네시스 X 역시 마찬가지이지만 다른 컨셉트랑은 다르게 실질적으로 공장에서 생산해도 무방할 것 같은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디자인도 미래지향적이면서 과하지도 않고 지금 우리가 추구하는, 원하는 디자인들이 눈에 띄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패밀리룩인 다이아몬드 크레스트 그릴과 쿼드 램프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가장 눈에 띄는 건 쿼드 램프입니다.

제네시스 X 컨셉트

지금 G80에 적용된 쿼드 램프와는 다른 점이 보이시나요? G80은 쿼드 램프 커버가 장착되어 있지만 제네시스 X에는 커버가 없고 바디에 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그리고 램프고 일반적인 램프가 길게 뻗은 LED 조명이 적용되어 더욱 멋있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그리고 1열 도어 앞쪽까지 뻗으면서 측면부에서도 화려한 조명을 볼 수 있어 제네시스 X를 더욱 돋보여 줍니다.

오히려 크레스트 그릴 크기를 줄이고 쿼드 램프를 더욱 돋보이는 게 제네시스 X의 컨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범퍼 디자인도 일반적인 범퍼 디자인이 아닌 마치 블랙홀과 같은 디자인으로 적용되었는데 인테이크 그릴을 감싸고 있는 에어 인테이크 독특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G80에 적용한 후드와 펜더 부분을 하나의 패널로 구성한 '클램쉘 후드'를 적용하여 패널 단차를 없앴습니다.

제네시스 X 컨셉트

제네시스 X 측면부를 살펴보면 롱 노즈 숏 데크 디자인을 지향하는 GT 차량입니다. 제네시스 X는 전기차 모델로서 앞으로 출시되는 제네시스 전기차의 방향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 미러는 디지털로 적용되고 슬라이딩 방식의 매끄러운 충전 도어를 적용하였습니다. 

전면부부터 휠 아치를 뚫고 측면부 펜더까지 뻗은 헤드램프가 테일램프와 마치 연결되는 '파라볼릭 라인'이 환상적인 이미지를 구현합니다. 

제네시스 X 컨셉트

후면부 디자인도 마찬가지로 전면부에 적용된 쿼드 램프와 동일하게 적용되었습니다. 후면부는 쿼드 램프 이외에도 바디와 일체형으로 제작된 스포일러, 그리고 제 눈에 가장 띄는 건 범퍼입니다. 일반적인 범퍼 디자인이 아닌 슬림하게 길게 뻗은 크롬 바가 두 줄로 장식되어 있는데 아랫줄에는 제네시스 그릴 형상을 한 머플러 팁이 적용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머플러 팁을 따로 장착하지만 크롬 바를 꺾어서 머플러 팁을 활용한 게 이 디자인의 가장 큰 핵심입니다. 삼각형 디자인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크레스트 그릴 디자인도 보이기 때문에 통일성을 강조하면서 사소한 디자인에도 디테일을 살렸습니다. 저는 후면부에서 이 디자인이 가장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제네시스 X 컨셉트

흠잡을 곳 없는 실내

외관은 남들을 보여주는 의미가 크지만 인테리어는 내가 운전하면서 항상 보는 곳이기 때문에 내가 맘에 드는 디자인을 위주로 골라야 합니다. 제네시스 X 컨셉트는 운전자 위주의 인테리어를 적용하였습니다. 마치 쉐보레 콜벳 C8 인테리어를 닮았는데 스포츠카를 닮은 모습이 강한데 이러한 디자인을 '프리폼 디스플레이'라고 칭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가 클러스터부터 콘솔까지 길게 뻗어 모든 데이터를 쉽게 볼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게 특징입니다. 아직 화면이 표시된 건 안 보이지만 어떤 데이터를 보여줄지, 그리고 UI는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자극합니다.

또 한 가지 다른 점은 센터 송풍구가 대시보드 가장 위쪽에 자리 잡고 있는 것도 독특하지만 여름에 시원한 바람이 직접적으로 오지 않으면 별로 좋은 위치는 아닙니다. 그리고 그 외에 엠비언트 라이트도 적당하며 다른 디자인에는 특징적인 부분이 없죠. 그리고 GV60에 적용한 크리스탈 스피어 변속기도 눈에 보입니다.

제네시스 X 컨셉트

미래를 선도하는 제네시스

제네시스가 프리미엄 브랜드로 론칭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독일 경쟁 브랜드인 벤츠, BMW에 비해 한참 인지도가 떨어진 건 사실입니다. 품질면에서도 그들보다 더 나을 수는 없죠. 하지만 국내 유일한 자동차 브랜드이며 유일한 최초의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국내 고객을 좀 더 생각하고 가격도 너무 비싸지 않고 적정 수준으로 출시하면 국내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이미지를 갖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경쟁 모델인 벤츠, BMW 보다 저렴한 가격대인 건 사실이니 좋은 선택이죠. 그래서 제네시스 브랜드가 해외에 판매되면 가격대가 급 상승하게 되니 국산 브랜드가 없다면 그나마 저렴한 차량을 구매하기는 어려울 듯 보입니다.

제네시스 X 콘셉트가 실제 모델로 양산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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