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디자인 출시 시기 총정리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현대 코나는 현대의 첫 소형 SUV 모델이며 소형 SUV 시장을 불태운 모델이라고 할 수 있죠. 쌍용차의 티볼리가 국내 소형 SUV 선두주자이지만 추후에 출시한 코나다 더 큰 인기를 끌면서 소형 SUV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장악이라기보다는 티볼리보다 조금 앞서는 수준이었죠.

하지만 기아 셀토스가 출시하면서 판도는 완전히 뒤집힙니다. 그렇지만 국내에서만 판매량이 감소할 뿐 유럽, 미국에서는 충분한 판매량을 갖춰서 타격을 입지 않은 모델입니다. 그런 코나가 드디어 2세대 모델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아래에서 코나 풀체인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동일한 분리형 램프

현대 SUV 라인업의 아이덴티티는 분리형 램프입니다. 코나를 처음 출시할 때 가장 먼저 적용한 모델이었죠. 그리고 2세대 역시 동일하게 분리형 램프를 그대로 이어갑니다.

전면부 디자인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가 그릴도 있지만 최근에는 DRL 디자인을 가장 많이 신경 쓰고 있습니다. DRL은 낮에도 전조등을 켜는 게 의무화되어 있지만 이를 지키지 않아서 자동차 회사에 의무적으로 장착하라고 정해진 법입니다. 주행등을 켜면 보행자 및 다른 운전자에게 식별이 되어서 사고 예방이 가능한데 졸음운전도 줄여주는 역할도 하죠. 이제 그런 DRL이 디자인의 한 요소로 자리 잡게 되면서 제조사마다 DRL 디자인을 가장 많이 신경 쓰고 있습니다.

코나 역시 마찬가지로 DRL 디자인을 감추는 모습으로는 봐서는 디자인 변화에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릴 디자인도 노출되지 않은 모습이 상당히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죠. 헤드램프는 수직형으로 디자인 되었는데 소형 SUV에 수직형 디자인을 적용한 것도 생소한 모습입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더 뉴 코나

CUV 코나

측면부에서 보면 기존 코나는 해치백에 가까운 SUV였지만 2세대 코나는 CUV에 조금더 가까운 모습입니다. 트렁크 리드가 더 뉴 코나보다 더 완만하게 내려오고 있는 모습으로 CUV에 가까운 모습이죠.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하다보니 상당히 전장은 물론 휠베이스도 길어진 모습이죠. 뒷바퀴를 보면 기존보다 조금 더 뒤쪽으로 당겨진 모습으로 휠베이스가 조금 더 길어졌습니다. 전장은 CUV로 디자인되면서 조금 더 길어진 모습이지만 정확히 판단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전장도 소폭 길어진 모습이 강합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더 뉴 코나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후면부 분리형 램프

기존 코나와 마찬가지로 2세대 코나 역시 후면부에서 분리형 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1세대 코나에서 상단이 미등, 하단이 후진등과 방향지시등을 적용하였지만 분리형 램프라는 느낌이 강하게 들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2세대는 다르죠.

상단에는 수평형, 하단에는 수직형으로 적용하면서 전면부와 같이 통일성을 지향하면서 분리형 램프 이미지를 후면부에도 완벽히 각인시켜주고 있습니다. 정확히 디자인을 노출되지 않아서 더욱 궁금증만 유발하고 있습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코나 풀체인지 스파이샷

일체형 디스플레이 적용

최근 기아에는 일체형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현대는 여전히 기존과 동일한 방식의 돌출형 디스플레이와 클러스터 하우징을 제거한 클러스터를 적용하였지만 신형 코나부터는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히 보이지는 않지만 일체형으로 연결된 디스플레이가 포착되었습니다.

이제 굳이 현대와 기아 디자인 요소를 너무 다르게 사용하기보다는 최신 트렌드를 적용하면서 각자의 길을 걷는 행보를 보일 듯합니다.

현대 코나 풀체인지 SX2 스파이샷
코나 EV

코나 SX2 라인업

코나는 기존에 적용했던 2.0 가솔린을 삭제하고 1.6 가솔린 터보, 1.6 가솔린 하이브리드, 고성능 모델 N, EV 모델을 출시할 전망입니다. 코나 EV는 내연기관 플랫폼을 적용하여 기존 전기차만큼의 공간성을 자랑하지는 않지만 코나 디자인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는 안성맞춤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형 코나 SX2 출시일은 2023년 01월 출시할 예정입니다. 신형 코나에 새롭게 적용할 기술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고급 모델들에만 적용되던 기술들이 신형 코나에도 적용될 전망입니다.

2022.01.17 - [분류 전체보기] - 니로 풀체인지 가격 공개 사전계약 시작 얼마 인상? 최고 연비 기록

 

니로 풀체인지 가격 공개 사전계약 시작 얼마 인상? 최고 연비 기록

니로 풀체인지 가격 공개 사전계약 시작 얼마 인상? 최고 연비 기록 니로 풀체인지 니로 풀체인지는 이번이 처음입니다. 기존 2016년에 처음으로 니로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고 꾸준히 하이브리드

hyhyhyhy.tistory.com

2022.01.27 - [분류 전체보기] - 2022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표 사전계약 하이컨트리

 

2022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표 사전계약 하이컨트리

2022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가격표 사전계약 하이컨트리 2022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 출시 2022 쉐보레 트래버스 페이스리프트가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페이스리프트가 미국

hyhyhyhy.tistory.com

2021.12.31 - [분류 전체보기] - 아우디 Q4 e트론 출시 가격표 할인 보조금 주행거리 옵션 총정리

 

아우디 Q4 e트론 출시 가격표 할인 보조금 주행거리 옵션 총정리

아우디 Q4 e트론 출시 가격표 할인 보조금 주행거리 옵션 총정리 아우디 Q4 e트론 아우디 Q4 e트론이 드디어 국내에 출시되었습니다. 전기차 시장이 뜨거운만큼 브랜드에서 전기차 출시에 가속도

hyhyhyhy.tistory.com

2022.01.13 - [분류 전체보기] - 쉐보레 타호 국내 출시 사전계약 시작 가격표 9,253만 원부터

 

쉐보레 타호 국내 출시 사전계약 시작 가격표 9,253만 원부터

쉐보레 타호 국내 출시 사전계약 시작 가격 9,253만 원부터 쉐보레 타호 국내 출시 쉐보레 타호 국내 출시가 되었습니다. 원래 계획대로라면 지난해 출시되었어야 할 녀석인데 코로나 여파, 반도

hyhyhyhy.tistory.com

XK

S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