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XC60 하이브리드 가격 옵션 할인 중고가 출고기간

볼보 XC60 하이브리드

볼보 XC60 하이브리드가 출시하면서 국내에서는 볼보 라인업 중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굳이 하이브리드가 없더라도 XC60 자체가 인기가 상당히 높습니다.

볼보가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는 게 널리 알려졌지만 최근 국내에서 사고로 인해 안전성을 다시 한번 인증받으면서 더욱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아래에서 볼보 XC60 하이브리드 및 가솔린 가격 옵션 중고가 출고기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볼보 XC60
볼보 XC60

볼보 XC60 가솔린 하이브리드 가격

볼보 XC60은 가솔린 2개의 엔진 4개 트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1개 트림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 B5 AWD 2.0 가솔린 싱글터보 최고출력 250마력, 최대토크 35.7kgf.m 모멘텀 6,190만 원, 인스크립션 6,800만 원
  • B6 AWD 2.0 가솔린 싱글터보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42.8kgf.m R-디자인 6,900만 원, 인스크립션 7.200만 원
  • T8 AWD 2.0 가솔린 슈퍼차저 합산출력 405마력, 합산 토크 40.8kgf.m 인스크립션 8,320만 원

볼보는 따로 선택옵션을 제공하지 않고 있으며 원하는 옵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트림을 업그레이드시켜야 합니다. 크기는 투싼, 벤츠 GLC보다 더 큰 크기인데 가격대는 이 두 차량 중간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선택지가 상당히 다양한데요. GLC는 300 4 MATIC은 최고출력 258마력에 가격은 8,050만 원이며 선택 옵션을 추가하면 8천 중반까지 입니다. 하지만 XC60 B6 AWD 인스크립션은 7,200만 원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하죠. 오히려 볼보가 안전성을 인정받아서 더 낫지 않나 생각하지만 브랜드 이미지와 개인 취향이 있기 때문에 선택은 본인 몫이죠.

볼보 XC60
볼보 XC60
볼보 XC60
볼보 XC60 옵션표

볼보 XC60 옵션표

트림별로 옵션이 다르지만 가장 엔트리 트림인 모멘텀 역시 옵션도 상당히 좋습니다. 자율주행 기술도 모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전방 충돌 경고 및 긴급 제동, 차선 유지 보조, 거리 경보, 도로 이탈 방지 및 보호, 스티어링 어시스트, 사각지대 경보 및 조향 어시스트, 교차로 경보 및 긴급제동, 후측방 경보 및 후방 추돌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모두 기본으로 적용되어 있죠. 이제 옵션이 다른 것들을 찾는 게 더욱 빠릅니다.

엔트리 트림인 모멘텀은 전방 카메라가 유일하게 없고 후방카메라만 제공되고 360도 서라운드 뷰 역시 제공되지 않습니다. 나파 가죽, 앞좌석 전동 사이드 서포트, 앞좌석 통풍시트, 이오나이저, 기본 사운드, 우퍼 옵션이 제외됐으며, 인테리어를 고급스럽게 해주는 크리스털 기어노브와 테일러드 인스트루먼트 패널 마감, 앞좌석 마사기 기능은 모멘텀과 R-디자인에서 제외됩니다.

그렇다고 하지만 모멘텀만 타더라도 충분히 부족하지 않고 동급 대기 수입차와 비교를 해보면 훌륭한 옵션 표이죠.

볼보 XC60
볼보 XC60

볼보 XC60 할인 프로모션 및 출고기간

볼보는 전 차종 중국에서 수입되기 때문에 물량을 많이 소화해내지 못합니다. 한 달 국내 수입물량이 1,300대 남짓인데요. 볼보 전 라인업이 인기가 많아서 할인 프로모션은 얼마 되지 않습니다. XC60 할인은 전 트림 30만 원만 진행하고 있으며 출고기간만 무려 1년 이상이기 때문에 볼보가 굳이 할인을 해줄 필요가 없습니다.

반도체 대란으로 인해 자동차 브랜드 전체가 출고가 어렵다 보니 중고차가 리셋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안전성을 인정받은 볼보는 더욱더 생산이 계약건수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시점입니다.

볼보 XC60 중고가
볼보 XC60 중고가(출처: SK엔카)

XC60 중고 가격

중고차 가격을 보면 T6 인스크립션이 7,100만 원인데 주행거리는 8,411km로 상당히 짧습니다. 이외에는 리스승계가 많이 있으며 XC60 중고차를 보면 2021년 모델로서 디젤 모델 매물이 상당히 많습니다. 볼보가 디젤을 단종하고 최근 요소수 대란, 환경오염 규제가 강화되면서 디젤에 대한 인식이 좋지 않아 져서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2022년형은 가솔린과 하이브리드만 판매하고 있는데 중고매물에는 거의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아직 판매를 많이 안 한 것도 있지만 그만큼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중고매물로 쉽게 나오지 않는다는 뜻도 되겠습니다.

볼보는 CF를 찍을 때도 안전성을 강조하면서 창의적인 CF를 촬영합니다. 볼 때마다 대단하다고 느끼는데 안전성은 최고라고 생각되죠. 하지만 최근 볼보를 타본 결과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크리스털 기어노브를 장착했을 때는 전자식 변속기가 아닌 일반 변속기인데 R이나 D로 변속을 하기 위해서는 두 번씩 변속해야 하는 큰 단점이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그 단점을 무시하고도 구매할 수 있는 게 바로 볼보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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