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전기차 가격표 주행거리 보조금 스펙 총정리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가 출시되면서 제네시스도 드디어 전기차 전용 모델로 라인업 체인지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네시스 역시 2025년 이후에 출시하는 신차는 모두 전기차만 출시한다고 전했는데요. 그렇게 된다면 아마 GV80 전기차부터 새롭게 출시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 전에 내연기관 플랫폼을 적용한 전기차가 출시되겠지만 2025년에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탑재한 GV80 전기차가 출시되겠죠.

G80 역시 이번 전기차는 전기차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전기차 전용 플랫폼에 비해 실용성이나 공간성이 떨어지지만 G80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제네시스 G80 전기차 가격 및 다양한 스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크게 변화된 디자인이 없다

디자인을 보면 기존 G80 디자인을 고스란히 적용했습니다. G80의 상징적인 G-매트릭스 패턴을 형상화하여 G80과 동일한 이미지를 구현했습니다. 한가지 디자인이 바뀐점은 바로 범퍼 디자인이죠. 기존에는 그릴과 일체형으로 디자인되었지만 이제는 범퍼와 그릴을 분리하였고 범퍼에 인테이크 그릴에 G-매트릭스 패턴을 적용하였습니다.

후면부 디자인에서도 디자이니 동일하지만 다른점은 바로 머플러 팁이 삭제되고 엠블럼이 스포일러 하단에 바로 위치하고 수평으로 길게 늘어뜨려 놓았습니다.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가격표

G80 전기차 가격은 8,819만 원이지만 세제혜택 감면과 더불어 개소세 할인을 받으면 8,281만 원까지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비싸다고 생각하는 고개들이 많죠. 8,000만 원대까지 치솟게 되니까 G80을 구매할 수 있는 소비자들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다행히 제네시스 G80 전기차는 가격이 9,000만 원을 넘지 않아서 보조금을 50% 지원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국고 보조금 379만 원, 서울시 기준 100만 원으로 총합 479만 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8,281만 원에서 479만 원을 뺀 실구매가는 7,802만 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G80 전기차 풀옵션

선택옵션을 빼 놓을 수 없죠. 선택옵션을 모두 합한 풀옵션 가격은 9,192만 원으로 합산됩니다. 보조금 모두 받고 개소세, 세제혜택을 더한 금액이 바로 9,192만 원입니다. 어차피 보조금은 기본 트림 가격에서 산정되기 때문에 선택옵션을 더하더라도 보조금 지급에는 지장이 없습니다.

이 가격이면 상당히 비싼 가격대인데요. 프리미엄 브랜드라고 감안하더라도 비싸게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G80 전기차 평가가 좋아서 비싸지만 그래도 구매할만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주행거리 및 스펙

G80 전기차 배터리 용량은 87.2kWh가 고전압 배터리가 탑재되어 1회 충전 시 최대 427km를 주행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출시한 벤츠 EQS는 107.8kWh 배터리를 탑재하고 국내 인증거리가 478km로 G80 전기차 주행거리와 약 50km 차이 밖에 나지 않습니다.

G80 주행거리가 긴 이유는 전비 때문이죠. EQS는 3.7km/kWh, G80 전기차는 4.3km/kWh로 EQS보다 훨씬 높습니다. G80 전기차는 350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 이내에 10-80%까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G80 전기차에는 아이오닉 5, EV6에 적용한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을 지원하는데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은 차량의 구동용 모터와 인버터를 활용, 일반 충전기에서 공급되는 400V 전압을 차량 시스템에 최적화된 800V로 승압해 안정적인 충전을 가능하게 해주고, 이를 통해 고객은 별도의 컨버터 없이 800V의 초고속 충전 인프라는 물론 400V의 충전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V2L은 일반 가정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높은 최대 3.6kW**의 소비전력을 제공, 다양한 외부환경에서 전자기기를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실제로 외부에서 TV와 에어컨을 36시간 이상 가동할 수 있는 용량으로 요즘 차박에서 많이 유용하게 쓰이고 있으며, 차박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없어서 안 되는 기능으로 자리잡았습니다.

G80 전기차 파워트레인

G80 전기차 힘은 최대 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71.4kgf.m의 강력한 힘을 갖춰 제로백이 4.9초만에 도달합니다. 경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EQE는 최고출력 288마력, 최대토크 54.1kg.m으로 G80에 한참 못미ㅣ치는 힘을 갖췄습니다.

소음제거 기술인 ANC-R도 적용 하였는데 이 기술은 4개의 센서와 6개의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소음을 측정·분석함과 동시에 반대 위상의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 고객이 느끼는 실내 정숙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줍니다. 아울러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를 활용,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해 서스펜션의 감쇠력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과 ▲차량 선회 시 제동력과 모터의 구동력을 이용, 각 바퀴에 토크를 최적 분배하는 ‘다이나믹 토크 벡터링(eDTVC)’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G80 전기차
제네시스 G80 전기차

경쟁력이 좋은 G80 전기차

프리미엄 브랜드인만큼 벤츠와 BMW에 비교되겠지만 우선적으로 EQE 출력, 토크면에서는 압도했습니다. EQE 가격대가 알려지지 않았지만 G80 가격과 비슷하거나 더 높을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주행거리는 G80보다 EQE가 더 짧을것으로 보이죠.

G80 전기차 플랫폼을 적용하지 않았다는 단점이 있지만 G80 디자인이 너무 세련되게 적용되었고,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하여 안정성도 높였기 때문에 자금이 있으시다면 G80 전기차를 구매하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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