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내외관 가격 공개 G90 달라진 점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가 이제는 내외관은 물론 가격표까지 공개하였습니다. 현대 에쿠스에서부터 제네시스 G90이 될 때까지 상당히 오랜 역사를 지닌 G90.

G90이라는 이름표를 달고 처음으로 풀체인지를 보인 모델이죠.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처음으로 적용했지만 GV80, G80처럼 완성적이진 못했었죠. 아래에서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디자인 및 인테리어 가격표를 살펴보시죠.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무게감을 줄이고 젊어진 G90

새로운 제네시스의 아이덴티티인 다이아몬드 디자인의 크레스트 그릴은 G80과는 사뭇 다르게 각진 디자인이 아닌 부드럼게 선들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크레스트 그릴 크기가 이전보다 조금 작아졌죠. 특히 헤드램프는 정말 현재 존재한 전 세계 자동차 모델 중에서 가장 슬림하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LED 램프가 쿼드 램프 줄마다 여러 개로 구성되어 있어 더욱 돋보입니다.

제네시스에 적용되는 파ㅏ볼릭 라인, 개방감을 고려한 DLO 라인이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특히 전면부 크레스트 그릴은 두 층의 지-매트릭스 패턴을 엇갈리게 입체적으로 쌓아 올린 '레이어드 아키텍처(Layered Architecture)’가 적용돼 고급감을 한 층 더 높입니다.

후면부 역시 무게감을 줄이는 대신 최신 트렌드를 적용하여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하였습니다. 다른 차량들에 적용하지 않는 두줄의 일체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였고 상단에 적용한 일자형 테일램프에서 양 사이드에는 방향지시등, 미등 등이 표시되는 램프를 따로 적용하였습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특히 하향등은 모듈 1개당 2백여 개의 마이크로 옵틱 렌즈를 적용해 기존 프로젝션 램프 대비 렌즈의 크기를 줄여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도 동등한 광량을 낼 수 있는 초정밀 제조기술이 적용돼 G90에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더합니다. 아울러 ▲후드와 펜더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 패널 사이의 이음새를 최소화해 시각적 간결함을 완성한 ‘클램쉘(Clamshell) 후드’와 ▲두께를 80% 가까이 줄여 돌출부가 줄어든 ‘기요셰(Guilloche) 패턴 엠블럼’으로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합니다.

차체 크기도 훨씬 커졌습니다. 기본모델 전장 5,275mm, 전폭 1,930mm, 전고 1,490mm, 휠베이스 3,180mm이며, 롱 휠베이스 전장 5,465mm, 전폭 1,930mm, 전고 1,490mm, 휠베이스 3,370mm의 크기를 갖췄습니다. 기존 모델보다 전장 70mm이 길어지고 너비 15mm 넓어졌으며 실내 공간은 20mm가 더 길어졌습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실내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실내

G80보다 작은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

제네시스 G80, GV80 기아 더 뉴 K9에는 대형 크기의 14.5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지만 신형 G90에는 기존과 동일한 크기의 12.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대신에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지만 여전히 중간에 비어있는 공간이 거슬리기는 합니다.

센터 콘솔의 조작계는 고급스러운 아날로그 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유리와 알루미늄 소재를 조화롭게 사용했다. 아울러 운전자가 주행 중 전자식 변속 조작계(SBW)와 다이얼 타입 집중 조작계(CCP)를 직관적으로 구분할 수 있도록 손이 닿는 부분의 질감을 다르게 디자인했습니다.

특히 전자식 변속 조작계는 후진 기어(R단) 최초 및 반복 조작 시 햅틱 진동으로 운전자에게 알려 오조작을 방지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는 뒷좌석 롤블라인드를 단독 조작할 수 있어 뒷좌석 승객의 편의성을 높여준다. 아울러 좌·우 양 끝에 적용된 무드 램프는 크래시패드, 센터 콘솔, 도어트림 무드 램프와 연동돼 고급감을 더합니다.

기존 G90은 오너드리븐을 지향했지만 이번 G90은 쇼퍼, 오너 모두를 지향함으로써 운전자는 운전의 즐거움을, 동승자는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새롭게 적용된 기술들

G90는 ▲제네시스가 선보이는 가장 우아한 외관과 여백의 미를 바탕으로 한 실내 ▲편안한 이동을 돕는 멀티 챔버 에어 서스펜션, 능동형 후륜 조향(RWS),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 주행 사양이 적용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승차부터 주행과 주차까지 새로운 자동화 경험을 선사하는 이지 클로즈, 직접식 그립 감지 시스템, 광각 카메라 기반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와 ▲뱅 앤 올룹슨 프리미어 3D 사운드 시스템(23 스피커)으로 생생한 현장감을 구현하는 버추얼 베뉴(가상공간), 한 번의 조작으로 실내조명·음악·향기 등을 최적화해 승객의 기분 전환을 돕는 무드 큐레이터 등 신규 감성 사양이 다양하게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3.5 가솔린 터보 단일 엔진

신형 G90은 기존에 엔진을 모두 버리고 3.5 가솔린 터보 엔진만으로 운영합니다.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줄어들어서 안타까운 심정이죠. 3.5 가솔린 터보로 운영하다 보니 가격도 기존보다 훨씬 인상될테죠.

3.5 가솔린 터보 V6기통 트윈터보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4.0kg.m, 자동 8단 변속기가 조합되었습니다. 스팅어 3.3 가솔린 터보와 출력 차이가 거의 없다는 게 아쉬운 점이죠. 엔진을 직렬 6기통으로 적용했으면 더욱 좋았었을 텐데.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표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가격표

단일 엔진으로 판매하고 엔진이 3.5 가솔린 터보로 업그레이드되고 개발 비용, 새로운 옵션들이 업그레이드되다 보니 가격대가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기본 8,957만 원부터 시작을 하는데 그리고 플래그쉽 세단답게 12.3인치 풀 LCD 클러스터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거기에 10 에어백과 자율주행 기술력이 기본으로 적용된 점은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AWD를 장착하면 350만 원이 추가되어 9,307만 원(개소세 3.5% 기준). 최근 제네시스 가격표를 보면 모든 걸 옵션으로 선택하게 변경되어 가격표를 보면 머리가 아픕니다. 퍼스트 클래스 VIP 시트(4인승)를 선택하면 350만 원인데 이 옵션은 거의 회장님만 타는 차량만 선택하는 옵션이죠. 그 외에도 다양한데 멀티 챔버 서스펜션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멀티 챔버 서스펜션은 주행 조건과 드라이브 모드에 따라 에어 스프링의 강성을 3단계로 조절, 상황별 최적의 승차감과 주행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자유자재로 차고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옵션 표 가격만 합해도 기본 1억 3천만 원이 훌쩍 넘어가는데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옵션을 하나로 통합하여 할인하여 판매하는 프리미엄 컬렉션, 프레스티지 컬렉션을 각각 1,100만 원, 2,300만 원에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제네시스 G90 풀체인지

풀옵션 가격은?

가장 궁금한 건 풀옵션 가격일 것입니다. 3.5 가솔린 터보 AWD 기준 풀옵션 1억 4,337만 원입니다. 여기서 색상은 기본 색상을 적용한 가격입니다. 롱 휠베이스 모델 풀옵션 가격은 1억 8,087만 원에 책정되었습니다. 가격표를 보고 소비자들은 비난을 하고 있죠. 벤츠 S클래스가 1억 4,000부터 시작하는데 벤츠 S클래스를 사겠다는 소비자들이 많지만 실질적으로 G90은 풀옵션인 모델인 반면 S클래스는 가장 아랫급이죠.

그래도 확실히 벤츠 S클래스 브랜드 이미지와 S클래스가 더 알아주고 좋은 건 알기 때문에 S클래스로 넘어갈 확률이 높을 것으로 추측됩니다.

일반인이 타기에는 너무 가격이 높고 운전기사라는 말을 많이 듣습니다. 우선 첫 째는 높은 가격이고 둘 째는 급격히 떨어지는 중고가, 세 번째는 낮은 연비겠죠. 고급스러운 건 알지만 일반 소비자가 구매하기에는 꺼려지기 때문에 임원들, 또는 회장님, 사장님, 협력사분들이 많이 구매하는 차량입니다.

이번이 마지막으로 내연기관으로 출시하고 다음에는 전기차만 출시하게 되는데요. G90 전기차가 출시하면 벤츠 EQS와 경쟁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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