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더 뉴 K9 페이스리프트 가격 옵션 특징은? 하이브리드 출시할까

기아 더 뉴 K9 페이스리프트

기아 더 뉴 K9 페이스리프트가 출시하고 호불호가 갈리고 있습니다. 이전 풀체인지 모델은 호평이 훨씬 많았지만 이번 디자인에서는 후면부 디자인이 너무 아쉬우면서 불호도 많이 생겨났죠.

전면부는 대형 그릴을 적용하여 대형 플래그쉽 세단을 강조하면서 조화롭지만 후면부와 매칭이 아쉽습니다. 아래에서 더 뉴 K9 디자인 및 가격 옵션 하이브리드 출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21 더 뉴 K9
더 뉴 K9
2021 더 뉴 K9
더 뉴 K9

혁신적인 디자인 하지만 아쉽다

페리전 K9 디자인은 혁신적이긴 했지만 대형 플래그쉽이라는 타이틀을 표현하기에는 아쉬웠습니다. 플래그쉽의 특징이 바로 그릴이 대형으로 제작하여 더욱 커 보이는 효과를 보이지만 이전에는 그릴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이번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그릴은 대폭 확대하였습니다. 그릴 패턴도 새롭게 적용하고 헤드램프를 슬림하게 디자인하면서 한층 더 젊어졌지만 무게감은 그대로 살린 모습이 인상적이죠.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후면부 디자인입니다. 기존 테일램프 형태를 갖추고 일체형으로 연결했는데 억지스러운 모습이 너무 강합니다. 일체형으로 연결된 램프바로 위에는 크롬 몰딩으로 포인트를 주었는고 테일램프 그래픽을 수직형으로 새롭게 디자인했습니다. 수직형으로 디자인한 부분 중에서 가장 사이드 부분을 일체형 테일램프로 연결하면서 일체형으로 제작한 연결고리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디자인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새로운 기아 엠블럼이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새롭게 적용한 그린 색상도 고급스러움을 자아내죠.

2021 더 뉴 K9
더 뉴 K9 가격표
2021 더 뉴 K9
더 뉴 K9 가격표
2021 더 뉴 K9
더 뉴 K9 가격표

더 뉴 K9 가격표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출시하면서 고배기량 엔진인 5.0 엔진을 단종했습니다. 환경 규제가 심해졌습니다. 그래서 자동차 브랜드에서 고배기량 엔진을 단종시키고 다운 사이징 엔진을 탑재하는 추세요. 부족한 출력과 토크를 채우기 위해 터보를 탑재하는데 최근 터보가 오히려 연비가 더 좋아서 터보를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현재 3.8 가솔린 자연흡기, 3.3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만 판매하고 있으며 플래티넘, 마스터즈 트림으로만 운영하고 있지만 여기서 조금 더 추가된 옵션을 적용하려면 플래티넘은 베스트 셀렉션 I, 마스터즈는 베스트 셀렉션 II를 선택하면 더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옵션이 추가됩니다.

K9 가격은 3.8 가솔린 ▲플래티넘 5,694만 원 ▲베스트 셀렉션 I 6,361만 원 ▲마스터즈 7,137만 원 ▲베스트 셀렉션 II 7,927만 원, 3.3 가솔린 터보 ▲플래티넘 6,342만 원 ▲베스트 셀렉션 I 6,931만 원 ▲마스터즈 7,608만 원 ▲베스트 셀렉션 II 8,407만 원으로 책정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3.8은 플래티넘 트림만, 3.3 터보는 마스터즈 트림으로만 판매했지만 이제 두 엔진 모두 플래티넘, 마스터즈 트림을 운영하여 선택지가 더욱 다양해졌습니다.

2021 더 뉴 K9
더 뉴 K9

인테리어에서는 큰 변화가 없지만 디스플레이가 제네시스 G90에 동일한 14.5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습니다. 그리고 필기를 인식하는 통합 컨트롤러도 적용되어 운전하면서 디스플레이를 조작하기 어려울 때 통합 컨트롤러를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세계 최초로 적용한 옵션

더 뉴 K9에 세계 최초로 적용한 첨단 주행 신기술은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을 적용하였는데 해당 기술은 2020년 2월에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이 시스템은 내비게이션, 레이더, 카메라 신호등을 활용해 기어를 변속하고 커브길 진입 예측 변속의 경우 엔진 브레이크를 활용해 감속이 가능하며, 불필요한 변속을 억제하는 기술입니다. 그 외에 기아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하였고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를 전 트림에 기본 적용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등이 새롭게 추가되어 더 뉴 K9의 상품성도 강화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14.5인치 초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클러스터·헤드업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에르고 모션 시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후진 가이드 램프 등을 신규로 적용해 한층 진보된 주행 경험을 제공합니다.

2021 더 뉴 K9
더 뉴 K9

K9이 가지고 있는 특징

대형 플래그쉽 세단은 회장님과 같은 높은 분들이 타기 때문에 쇼퍼 드리븐에 초점을 맞추지만 K9은 쇼퍼 드리븐은 물론 오너 드리븐까지 갖춰서 운전자, 탑승자 모두 편안한 운전과 승차감을 제공합니다.

13가지의 선택 옵션

총 13가지 선택 옵션이 생겨서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내 입맛에 맞게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은 항상 존재하는데 K9 슈퍼 비전 클러스터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무려 100만 원이나 합니다. 그래도 동급 플래그쉽 대비 저렴한 가격대인 건 여전하죠.

2021 더 뉴 K9
더 뉴 K9

K9 하이브리드 출시 하나?

최근 친환경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대형 세단에서도 하이브리드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플래그쉽 세단은 연비가 안 좋기 때문에 더욱 필요로 하죠. K9도 하이브리드 출시를 하는지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데 K9 하이브리드 출시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유는 제네시스를 보면 알 수 있듯이 G80, GV80, GV70 모두 하이브리드 출시는 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굳이 기아 단독으로 K9 하이브리드를 출시한다는 건 조금 말이 안 되죠. 저도 K9 하이브리드가 출시하면 좋겠지만 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K9 페이스리프트가 출시되고 나서 다시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추측했지만 대형 세단의 인기 하락을 막을 수 없었습니다. 아마도 이번 모델이 내연기관 마지막으로 보이는데요. K9 단종설이 있었지만 결국 스팅어가 단종하기로 하고 K9 단종은 소문이었습니다. 다음 풀체인지에서는 전기차 출시가 될 확률이 가장 높은데요. 다음 K9이 전기차로 나온다면 높은 판매량을 보여줄 것으로 추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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