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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그랜저, 싼타페 풀체인지에 적용될 기술들
현대 새로운 기술력
최근 자동차는 이제 단순히 운전만 하는 개념이 아닙니다. 예전에는 잘 굴러가기만 하면 됐지만 이제는 기술력이 업그레이드되어서 점차 차는 단순 이동수단이 아닌 이동수단+휴식공간, 또는 업무공간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이제는 자율주행 기술력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죠.
5G 통신망과 자율주행 기술력이 연결되어 추후에는 운전자 개입이 필요없이 목적지를 입력해 놓으면 알아서 운전을 해주는 자율주행 기술력 발전이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현재로써는 그 단계까지 아직은 도달하지 못한 상황인데요. 아래에서 신형 그랜저, 싼타페에 적용될 기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3세대 플랫폼 적용
다들 아시겠지만 현대에서 쏘나타를 시작으로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2세대 플랫폼에 비해 안전성이 더욱 높아지고 오버행이 짧아지면서 휠베이스가 더욱 길어지는 게 특징이죠. 쏘나타, 투싼, 스포티지, K8, K5에 적용하였고 싼타페 부분변경에도 적용한 것으로 알지만 그건 일부만 적용되었기에 완벽한 3세대 플랫폼은 아닙니다. 사실상 페이스리프트에 플랫폼을 변경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K8, 투싼 등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한걸 보면 휠베이스가 대폭 커졌으며 차체로 낮아지면서 공기 저항 계수도 낮아져 연비도 증가하였습니다. 그랜저, 싼타페 역시 이를 적용하여 모든 면에서 더 나아질 예정입니다.
원격 주차 업그레이드
현재 현대 기아에서 제공되는 원격 주차는 넥쏘만 현재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것도 불안정한 상태이죠. 신형 그랜저와 싼타페에는 운전자가 하차하고 평행, 후진주차 등을 자동으로 해주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2)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우리나라같이 도로가 좁고 주차공간이 좁은 나라에서는 절실히 필요한데요. 하지만 너무 좁은 주차공간에서 사용할 때는 조금 불안할 듯 보이죠.
QHD 화질과 소리까지 녹음되는 빌트인 캠
현재 빌트인캠의 단점은 화질과 소리가 녹음되지 않는 것. 그래서 아직 크게 인기가 많지 않은데요. 단 하나의 장점은 차량을 제작할 때 설계하기 때문에 디자인이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 하나만으로는 장착할만한 메리트가 없었죠.
빌트인 캠은 전방에는 빌트인 캠 카메라, 후방에는 후방 카메라를 통해 녹화가 되는데 후방카메라 화질이 매우 좋지 않아서 번호판을 잘 못 알아볼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신형 그랜저와 싼타페에는 QHD 화질과 외장 메모리 카드, 소리 녹음이 가능합니다. 저도 빌트인 캠을 장차갛고 있지만 QHD와 소리 녹음까지 가능하다면 대환영입니다.
자율주행 기술 업그레이드?
자율주행 기술력이 현대 기아도 협업하여 상위권에 속합니다. 크루즈를 설정하고 자율주행 기술을 키고 고속도로를 달리면 정말 거의 핸들을 잡지 않아도 될 정도로 기술력이 대단하죠.
그리고 업그레이드라기 보다 제네시스, K8에 적용된 HDA2를 적용하는데 방향지시등을 켜면 자동으로 차선을 변경하는 기술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제네시스에 적용된 증강현실 내비게이션이 적용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현재 K8에 적용된 자율주행 기술보다 더 업그레이드가 될지는 아직 미지수입니다.
전자제어 서스펜션
이번 K8에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하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반응이 좋습니다. 노면의 상황에 따라 자유자재로 댐퍼를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신형 그랜저와 싼타페에도 적용될 예정인데요. 하지만 단순히 전자제어 서스펜션뿐만 아닌 에어 서스펜션이 적용될 가능성도 충분하다고 봅니다. 에어 서스펜션은 고급 차량에 탑재되는데 그랜저와 싼타페에 적용하여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에어 서스펜션에 전자댐퍼까지 적용하면 최고의 승차감을 보여줄 듯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업그레이드는 아니지만 기술력이 단기간에 발전하기는 어려운 만큼 개발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입니다. 그랜저 싼타페에 적용되는 기술력은 최근 출시한 K8보다 더 나아진 기술력으로 앞으로 발전되는 국산차의 기술력들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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