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스포츠 가격표 출고기간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일은?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이 출시 후 GV80보다 더 높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유는 GV80도 좋지만 가격대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접근성이 떨어지게 되었죠. GV80은 부의 상징적인 존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재산이 어느 정도 있는 분들이 사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GV80보다 더욱 완성도가 높아지면서 인기가 높아졌는데요. 패밀리룩을 사용하지만 비슷하면서도 다른 디자인을 띄고 있습니다. 그리고 GV80은 문제점도 있었지만 GV70은 GV80의 문제점을 보완하여 만든 차량이다보니 완전히 결함이 없는 건 아니지만 조금밖에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제네시스 GV70 가격표 출고기간 하이브리드 전기차 출시일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역동적이면서 세련된 디자인을 갖춘 GV70

디자인은 아시다시피 제네시스의 새로운 패밀리룩인 다이아몬드 그릴 디자인을 적용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쿼드 램프와 주간주행등, 그리고 디자인 요소 하나하나가 제네시스만의 디자인을 갖추고 있어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인테리어는 G80, GV80과는 전혀 다른 GV70만의 인테리어를 갖추면서 인테리어가 오히려 소비자의 마음을 잡은것 같습니다. 벤츠, BMW를 보면 외관 디자인, 인테리어까지 거의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여 구분하기 어렵지만 제네시스는 모델만의 디자인을 갖추면서 개성을 표현해내고 있어 정말 좋은 듯싶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가격표

제네시스 GV70의 시작 가격은 4,791만 원부터 시작합니다. 경쟁 모델인 BMW X3, 벤츠 GLC보다 약 2,000만 원이나 저렴한 가격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옵션을 추가하면 가격대가 상당히 높아지게 되면서 소비자들의 혹평이 이어졌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옵션 장난치는 것도 맞지만 내가 원하는 옵션만 적용하여도 충분히 탈만한 차량이기 때문에 가격표로 깎아내릴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결함이 발생하면 그걸로 깍아 내리는 건 괜찮죠.

2.5 가솔린 4,791만 원, 2.2 디젤 5,036만 원, 3.5 가솔린 터보 5,724마 원부터 시작하는데 개소세 3.5% 기준으로 2022년에 개소세 할인을 해주지 않으면 다시 가격대는 상승하게 됩니다.

2.5 가솔린 터보와 2.2 디젤은 옵션이 거의 비슷한 반면에 3.5 가솔린 터보는 기본적인 옵션이 더 좋습니다. 19인치 미쉐린 타이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AWD, 전륜 모노블럭(4P) 브레이크가 기본 적용됩니다. 7,374만 원이 나옵니다. 여기에 파츠 옵션을 추가하면 7,530만 원으로 책정됩니다.

제네시스 GV70 스포츠

그리고 제네시스 GV70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하면 스포츠 전용 디자인이 적용되는데 파워트레인이 업그레이드되지는 않습니다. 고성능 버전인 스포츠 모델도 새롭게 출시했으면 좋겠네요.

GV70 하이브리드 출시할까?

최근 하이브리드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제네시스 브랜드에서 하이브리드 출시의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계획에는 아직 하이브리드 출시 계획이 없는 상태여서 출시에 대한 여부는 정확히 답변드리기 어렵습니다. 현대 측에서는 GV70 하이브리드와 PHEV 출시 계획이 없다고 밝혔지만 언제든 말을 바꿀 수 있기 때문에 완전히 출시하지 않는다고는 볼 수 없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GV70 전기차 출시일

하이브리드는 출시하지 않는다고 밝혔지만 GV70 전기차는 출시합니다. 현대측에서 왜 하이브리드 출시를 예고하지 않은 이유는 아마도 이렇다고 추측되는데요. 얼마 전 제네시스가 2025년 이후부터의 신차는 전기차만 출시한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러므로 GV70 하이브리드를 출시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리프트 모델부터 출시할 전망인데 GV70이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는 시기는 2023년에서 2024년 사이입니다. 그러면 하이브리드는 출시하더라도 판매할 수 있는 기간은 약 3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하이브리드를 출시하지 않는 것으로 추측되죠.

제네시스 GV70 EV 모델은 스파이샷이 포착되면서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 플랫폰에 적용된 모델로서 공간은 기존과 동일하지만 디자인만큼은 최상급이기 때문에 구매자가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가격대가 정말 중요합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2022년 상반기 출시 예정입니다.

주행거리 가격 충전시간이 관건

얼마 전 G80 전기차가 출시하였는데 높은 가격대와 주행거리 때문에 많은 논란이 되었습니다. 국내 인증 주행거리는 427km로 대형 차임에도 불구하고 짧은 주행거리를 갖췄죠. 거기에다가 가격은 8,281만 원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보조금도 50%밖에 받지 못하죠. 그래서 GV70 전기차 역시 주행거리가 짧고 높은 가격대가 예상되는데 G80보다 더 긴 주행거리와 낮은 가격대를 유지해야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제네시스 GV70

제네시스 GV70 출고기간

 반도체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는 말레이시아에서 코로나로 인한 반도체 공장 휴업으로 인해 현대 기아의 생산량이 차질을 빚고 있습니다. 특히 지능형 기술이나 디지털 기술력이 많이 들어가는 고급차가 생산량이 가장 늦어지고 있습니다. 현대 기아 차량에 들어가는 반도체는 100개~120개나 들어가면서 말레이시아 코로나 휴업으로 인해 출고기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GV70은 5개월 대기기간으로 전망되고 있지만 선루프를 추가할 경우 4주가 더 연장되어 6개월을 대기해야 한다고 합니다.

반도체 수급이 가장 큰 관건

반도체 부족으로 인해 테슬라를 제외한 나머지 브랜드들이 휴업 또는 단축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토요타는 2주, GM은 6개의 공장에서 생산량을 줄였으며 국내 부평 공장 생산량을 절반으로 줄였습니다. 그리고 현대 기아도 공장들이 며칠씩 공장 가동을 중단하고 있는 상황.

하지만 테슬라는 반도체 영향을 크게 받지 않은 이유는 자체 운영체제(OS)를 갖추고 있어 차량용 반도체는 총 5대의 전자제어 유닛(ECU)이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다른 자동차 브랜드는 100개 이상이 들어가는 것과 다르게 확연히 차이가 나는 것이죠. 개수도 개수지만 반도체를 자체적으로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유일하게 차량 생산에 차질이 없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 보니 다른 차량에 들어가는 개수보다 20배 이상 덜 들어가니 다른 브랜드가 10대 만들 때 테슬라는 200대를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다른 자동차 브랜드도 자체적인 반도체 생산이 필요한 시점이며 반도체 개수를 줄여서 원가절감을 하여 차량 가격을 낮추면 더욱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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