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740i 가격 성능

2023 BMW 7 시리즈

2023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740i 가격 성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년 만에 풀체인지 된 7 시리즈. 대형 플래그쉽 세단으로써 명성은 알아주지만 항상 S클래스에게 뒤처져서 서자의 느낌이 강했죠.

하지만 이번 7세대 모델은 현재 신형 S클래스를 압도할만큼 디자인도 예쁘지만 혁신적이면서 예상을 뒤엎는 디자인 요소를 많이 적용하였습니다. 과연 어떤 점들이 바뀌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2023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740i 가격 성능
7 시리즈 신형
7 세대 7 시리즈
7 세대 7 시리즈

BMW 첫 분리형 램프 적용

 

BMW가 시대가 변하는 흐름에 따라서 디자인 변화를 가장 많이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놀랄 점은 세단에서 최초로 분리형 램프를 적용했다는 것이죠. 세단에 적용하지 않는 이유는 SUV는 전면부가 길지만 세단은 좁기 때문에 적용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신형 7 시리즈는 일반 세단에 비해서 프런트 부분이 길기 때문에 분리형 램프가 가능합니다.

키드니 그릴은 기존과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이며, 후드 부분에 DRL을 적용하고 바도 아래에 헤드램프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DRL은 물론 헤드램프까지 슬림하게 디자인하여 플래그쉽 세단의 고정관념을 깨버렸습니다.

그리고 범퍼 디자인이 평범하지 않습니다. V자 형태로 디자인 된 인테이크 그릴과 세련된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가 인상적이죠.

후면부의 테일램프는 기존에 적용했던 일체형 테일램프를 적용하지 않고 분리형으로 적용하였는데 그래픽이 상당히 깔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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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BMW 7 시리즈
2023 BMW 7 시리즈

롱 베이스만큼 커졌다

독일은 차량 크기를 많이 키우지 않지만 7시리즈 크기는 대폭 키웠습니다. 전장 5,391mm 전폭 1,950mm 전고 1,544mm 휠베이스 3,215mm로 기존 모델 대비 전장 271mm, 휠베이스 145mm가 길어졌습니다. 다른 제조사에서도 이만큼 크기만큼 커진 적은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BMW는 C필러를 호프 마이스터 킥이라고 칭하는데 C필러 디자인을 날렵하게 디자인 하였죠.

31.3인치 디스플레이
31.3인치 디스플레이
7 시리즈 인테리어
7 시리즈 인테리어

31.3인치 초대형 스크린 적용

가장 혁신적인 건 2열 디스플레이입니다. 저희가 지금까지 봐온 건 운전석, 조수석에 적용된 10인치 크기의 디스플레이만 봤지만 7 시리즈는 그 고정관념을 무너뜨렸습니다. 카니발에 적용한 것처럼 하나의 초대형 31.3인치 시어터 스크린을 적용하였습니다. SUV도 아니고 세단에 대형 스크린을 적용할지 누가 생각이나 했을까요? 초대형 디스플레이에 어울리게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가 적용되고, 5G 호환 안테나 시스템을 통한 고속 커넥티비티 기능을 지원해 움직이는 영화관을 구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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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일체형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척용하였 코 클러스터 12.3인치, 센터 14.9인치 크기를 적용하였지만 여전히 베젤이 남아있습니다.

공조시스템을 조작하는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하고 송풍구 디자인도 슬림하게 디자인되었죠. 공조 버튼이 위치한 라인에는 크리스탈 디자인으로 꾸미면서 아주 화려한 실내를 자랑합니다. 콘솔 디자인은 거의 동일하지만 기어 시프터를 적용하고, 원형 컨트롤러는 크리스탈 재질로 디자인되었지만 엠비언트 라이트가 비치며, 라이트가 안 켜지더라도 멋진 디자인을 뽐냅니다. 비상등을 켜면 빨간색으로 비상등처럼 비춥니다.

쇼퍼 드리븐을 지향하는 7 시리즈는 2열 디스플레이는 물론 도어에도 5.5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S클래스보다 더 고급스러운 실내를 갖췄습니다. 2열 시트는 최대 42.2도까지 눕힐 수 있습니다.

성능
성능

성능

기존에 비해 많이 좋아진 성능은 없지만 소소하게 좋아진 기능들이 있죠. 자율주행 레벨 2가 완벽히 탑재되고,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전 엔진에 적용되어 출력도 상승하면서 엔진 효율도 올랐습니다. 그리고 리어 액슬 스티어도 적용되면서 회전 반경이 대폭 줄면서 4차선 도로에서도 U턴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7 시리즈 740i 가격

엔진은 6기통, 8기통 2가지가 출시되었지만 국내에는 우선 740i만 판매합니다.

  • 740i sDrive 최고출력 375마력, 최대토크 55.1kgf.m
  • 760i xDrive 최고출력 536마력, 최대토크 76.5kgf.m

추후에 760i가 출시되는데 740i는 2개의 트림으로 판매합니다.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이그제큐티브 패기지 1억 7,300만 원, M 스포츠 이그제큐티브 패키지 1억 7,630만 원에 판매됩니다. 구형 모델 대비 가격 인상은 무려 3,000만 원이나 올랐습니다.

제네시스 G90
제네시스 G90

S클래스 G90과의 대결

이제 본격적인 플래그쉽 세단의 대결이 시작됐습니다. 벤츠 S클래스, BMW 7 시리즈, 제네시스 G90 모두 풀체인지를 거쳤습니다. 국내에서는 플래그쉽 세단들은 모두 법인이 많은 차량들이죠. 7 시리즈가 불리한 건 740i가 엔트리 모델로 가격대가 높습니다. 벤츠 S클래스도 같은 급에서는 오히려 비싸지만 엔트리 모델은 350d가 1억 4,000만 원대이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그렇다면 가잠 구매하기 편한 모델은 G90이죠. 가격이 8,957~9,307만 원이기에 가격이 가장 저렴합니다. 옵션을 추가하더라도 저렴하기 때문에 법인이 아니더라도 접근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확실히 기능이나 스펙은 정말 7 시리즈가 압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1억 7,000만 원이나 하는 7 시리즈 사전계약 초도 물량 1,200대가 완판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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