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베스트 4 실내 디자인 유출 출시일 총정리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가 보이면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6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이유는 테슬라 모델 3의 경쟁 모델이기 때문도 있지만 현대가 최근 전기차 시장에서의 존재감이 월등히 드러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세단 시장이 많이 죽었다고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세단과 SUV 판매량은 비등한 상황이며 고급차 시장으로 갈수록 세단의 판매 비중이 월등히 높습니다. 아래에서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와 실내 디자인 유출, 출시일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베스트 1
첫 번째 예상도를 살펴보면 예상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갓차님이 제작하신 예상도입니다. 이번에는 후면부만 우선적으로 예상도를 공개하였습니다. 후면부만 살펴보면 아이오닉 6은 쿠페형 세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루프부터 트렁크 리드까지 떨어지는 부분이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있죠. 요즘 세단들이 많이 적용하고 있는 트렌드입니다.
그리고 한 가지 특징을 살펴보면 리어 글라스가 상당히 큽니다. 기존 리어 글라스의 1.5배 정도의 크기를 갖추고 있으며 글라스가 길고 트렁크 리드가 짧다 보니 리어 스포일러가 글라스에 장착되어 있으며 글라스와 같은 소재처럼 보이는 재질을 사용한 것도 세련되었습니다. 그래서 마치 일체형 같은 느낌이 강한 모습이죠.
특히 가장 세련된 디자인은 수평형 테일램프는 아이오닉 5에 적용한 아이스 큐브가 여러 개로 합쳐져 이루어져서 미래지향적 이미지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우리가 원하고 있던 디자인이 저런 디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측면부를 보면 아이오닉 5, 기아 EV6에 적용한 플래시 핸들이 적용되어 공기저항을 줄여주면서 디자인도 깔끔해지는 효과가 있죠.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베스트 2
두 번째 예상도는 뉴욕맘모스님께서 제작하신 예상도입니다. 이번 예상도는 전면, 측면 후면부 모두 디자인을 공개하였습니다. 첫 번째와 같은 쿠페 방식의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어 리어 글라스 엄청 크다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와 다른 점이 있다면 바로 스포일러인데요. 스포일러가 동일하게 글라스 하단에 위치해있지만 글라스 재질과 비슷한 재질이 아닌 바디와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탈부착식으로 해야 파손되더라도 교체 비용이 많이 들지 않을 텐데요.
그리고 테일램프 역시 수평으로 길게 뻗어 있으며 아이오닉 5에 적용된 아이스 큐브가 여러 개로 이루어진 형태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테일램프만 보더라도 얼마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인지 잘 표현해내고 있죠.
하지만 전면부는 후면부에 비해 상당히 미래지향적이지 못합니다. 콘셉카 디자인과 많이 다른 모습이죠. 콘셉트는 밋밋하지만 바디 형태가 독특해서 임팩트가 있지만 양산형은 그렇게 특징적인 부분이 없습니다. 전면부와 후면부의 갭 차이가 상당히 크죠. 그릴 대신에 하이그로시 재질로 적용하면서 밋밋한 부분을 돋보이게 해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측면부에서는 역시 플래시 도어 핸들이 적용되어 디지털 사이드 미러, 대형 공력 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베스트 3
세 번째 예상도를 살펴보면 전면부에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헤드램프가 콘셉트보다는 좀 더 단정해진 모습이 강합니다. 전면부 디자인이 다소 밋밋한 부분이 많았기에 헤드램프 디자인이 돋보이는 디자인입니다. 그래서 콘셉트에서는 보닛 디자인을 독특하게 했었지만 양산형 모델에서는 대량 생산을 해야 하기 때문에 콘셉카와 같은 바디를 찍어내기 어렵습니다.
대신 하단에 적용된 그릴 패턴 대신에 하이그로시를 적용하였고 양 사이드에는 수직형 안개등이 보이고 있습니다. 얼핏 봐서는 안개등 같아 보이지만 DRL일 가능성도 다분합니다.
후면부에서는 다른 예상도와 다른 점들이 보입니다. 바로 리어 글라스인데요. 1, 2번 예상도에서는 리어 글라스가 엄청 컸지만 세 번째 예상도에서는 기본 리어 글라스 크기를 갖췄습습니다. 그리고 리어 스포일러 역시 글라스에 장착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고 수평으로 길게 뻗은 테일램프와 아이스 큐브 디자인으로 이루어졌으며 양쪽 끝에는 리플렉터가 적용되어 있어 미국 수출을 신경 쓴 모습입니다.
그리고 또 한 가지 특이한 점은 바로 리어 에어 인테이크인데요. 리어 에어 인테이크와 범퍼 쪽에 적용된 수직형 램프가 적용되어 있는데 프로페시 콘셉트에 적용했던 디자인으로서 실제로 적용될지는 아직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테일램프 중앙 윗부분에 있는 건 하나는 후방 카메라, 하나는 트렁크 버튼이 위치해있습니다. 트렁크 버튼이 마치 카메라 디자인과 비슷해서 잘 어울리는 한쌍이죠.
현대 아이오닉 6 예상도 베스트 4
네 번째 예상도는 Auto-Moto에 게재된 해외에서 그린 예상도입니다. 전면부 예상도만 공개되어 있습니다. 우선 전면부 디자인을 살펴보면 평범해 보이지만 프로페시 콘셉트 디자인을 잘 표현해놨습니다. 하장 핵심이라고 꼽히는 헤드램프 디자인을 콘셉트 디자인을 잘 카피했습니다. 보닛 디자인은 많이 바뀌었지만 헤드램프 디자인이 모든 디자인을 살리고 있습니다.
검은색 바디를 하고 있어서 그릴 디자인이 잘 보이지 않고 있는데 아마도 하이그로시 디자인이 가장 유력해 보이죠.
현대 아이오닉 6 실내 유출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인테리어가 유출 되었습니다. 아이오닉 5와 동일한 일체형 디스플레이와 센터페시아가 적용되어 인테리어 통일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점은 바로 센터콘솔입니다.
아이오닉 5는 전기차의 특성을 살리면서 공간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콘솔 중앙부를 삭제하였지만 아이오닉 6는 내연기관처럼 콘솔이 중앙을 가로막고 있습니다. 센터콘솔에 비춰지는 모습은 변속기가 아닌 창문을 내리는 버튼과 무선충전기, 그리고 USB가 보이고 있죠. 변속기는 아이오닉 5와 같이 스티어링 휠 뒷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2열도 아이오닉 5처럼 차축이 없어 바닥이 평평한 모습이 보이는데 2열 레그룸이 상당이 넓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 5 휠베이스가 3,000mm임을 감안한담녀 아이오닉 6는 아마도 3,100mm의 휠베이스를 갖추지 않았을까 하는 예상이 됩니다. 현대 아이오닉 브랜드가 추구하는 '스마트 리빙 스페이스'를 목표로 설계되었기 때문에 휠베이스가 아마도 동급 차종에서 가장 큰 모델이 아닐까 예상됩니다.
현대 아이오닉 6 출시일
현대 아이오닉 6은 그랜저 크기를 갖추고 쿠페형 세단으로 출시합니다. 저도 세단을 좋아하는 1인으로서 아이오닉 6가 상당히 기대되고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 주행거리는 500km 이상을 생각하고 있는데요. 아이오닉 5에 적용한 배터리 용량 77kWh 리튬이온을 장착합니다. 주행거리가 높게 나올 수 있는 이유는 공기저항 계수가 SUV보다 더 낮기 때문에 가능한 일입니다.
현대 아이오닉 6 출시일은 3월로 예정되어 있으나 제조사의 상황에 따라 더 늦춰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2022.01.25 - [분류 전체보기] - 기아 EV7 중형 전기 SUV 코드명 MV로 확정 스파이샷 포착
2021.12.20 - [분류 전체보기] - 아우디 e트론 스포트백 55 콰트로 가격 보조금 주행거리 할인 프로모션
2021.09.28 - [분류 전체보기] - 현대 아이오닉 5 롱 레인지 가격표 보조금 실구매가 주행거리 출고기간
2021.09.22 - [분류 전체보기] - 제네시스 GV60 전기차 가격표 주행거리 보조금 스펙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