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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BMW X7 페이스리프트 공개 40i 하이브리드 사전예약 가격 할인
2023 BMW X7 페이스리프트
2023 BMW X7 페이스리프트 공개 40i 하이브리드 사전예약 가격 할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BMW의 첫 대형 SUV인 X7이 첫 부분변경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늦은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은 대히트를 이루어냈습니다.
그만큼 완성도가 높고 소비자들이 좋아할 만한 디자인은 물론 고급감 어느 것 하나 빠뜨린 게 없는 멋진 대형 suv이었죠. 그리고 3년이 지난 시점에 첫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공개되었는데요. 곧 국내에 출시한다고 하니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분리형 램프 첫 적용
이번 페이스리프트 디자인의 변화 포인트는 바로 램프입니다. 보통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할 때 그릴 디자인을 변경하는 게 정해진 룰같았지만 BMW X7은 그릴 디자인의 변경보다는 램프 디자인 변경에 힘을 실었습니다. BMW 모델에서 두 번째로 분리형 램프를 적용하였는데요. 얼마 전 출시한 BMW 7 시리즈 풀체인지 모델에 첫 번째로 분리형 램프를 적용하여 많은 화제를 가져왔습니다. 특히나 7 시리즈를 세단임에도 불구하고 어느 브랜드에도 세단에는 분리형 램프를 적용한 적이 없었기에 놀랐었습니다.
X7 역시 분리형 램프를 적용하였는데 확실히 7 시리즈보다는 더 잘 어울리는 모습입니다. 그릴 디자인은 변경된 모습이 보이지 않습니다. 분리형 램프에서 상단부가 DRL, 하단부가 헤드램프인데 해드램프 끝 라인에 따라서 범퍼 라인까지 연결되면서 에어 인테이크 라인과 같이 공유하고 있습니다. 범퍼에서 양 사이드가 마치 볼륨감 있으면서 근육질적인 디자인을 변경되어 기존 X7의 차분한 이미지와는 많이 달라진 모습입니다. 범퍼 인테이크 그릴 양 사이드에는 크롬 장식이 적용되어 마치 송곳니와 같은 이미지를 연상케 하여 에어 인테이크 가니시 포인트로 자리 잡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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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는 디자인 형태가 비슷하여 테일램프 디자인의 변화만 가져왔습니다. 기존에도 테일램프 사이에 크롬 몰딩을 끼워 넣었는데 페이스리프트도 동일한 디자인을 적용하였는데 크롬 몰딩이 더 길게 뻗었습니다. 그러면서 테일램프가 상단부 테일램프도 길어지고, 하단 램프 그래픽도 더 길어지면서 좀 더 슬림해졌습니다. 그 외에 따로 변경된 디자인은 없죠.
일체형 디스플레이 적용
BMW도 4 시리즈부터 시작한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X7 페이스리프트에도 일체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건 의외인데요. 부분변경에 크게 신경 쓰지 않던 독일 브랜드들이 최근 들어 트렌드에 맞춰가면서 빠른 변화에 발맞춰 가고 있습니다. 부분변경에도 이제는 많은 디자인의 변화가 필요하다는 걸 깨달은 것이죠.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고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14.9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 클러스터도 동일한 14.9인치였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과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를 완벽하게 하나로 연결된 디자인이 아니란 게 살짝 아쉽습니다. 클러스터와 센터 디스플레이를 비교해보면 화면이 더 큰 센터 디스플레이의 베젤은 상당히 얇지만 클러스터 베젤을 많이 두껍죠.
센터페시아 디자인도 상당히 많이 변형됐습니다. 송풍구 디자인을 초슬림으로 디자인하고 송풍구 하단에 있던 물리적인 버튼과 초소형 LCD 디스플레이를 삭제하였습니다. 일부 조작 버튼만 남기고 삭제해버리니 정말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조수석 앞에 적용되어 있던 우드 하이그로시도 슬림하게 디자인하면서 조수석 송풍구와 일체형으로 바뀌면서 슬림해졌습니다.
콘솔 디자인도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전자식 기어노브에서 기어 시프터로 변경되면서 조작이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한 가지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센터 페시아에 물리적 버튼을 최소화했으면서 콘솔에는 버튼이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드라이브 모드도 시프터로 변경하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
파워트레인
여전히 독일 제조사들은 디젤 기술력이 좋기 때문에 아직까지도 국내에 디젤엔진을 꾸준히 출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기술력 값을 뽑아내기 위함이지만 디젤차가 가솔린보다 연비가 좋기 때문에 여전히 수입차에서 디젤 판매량도 잘 되는 이유입니다.
신형 X7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파워트레인은 총 3개로 판매됩니다.
- X7 xDrive 40i 3.0L 가솔린 싱글 터보 직렬 6기통 최고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55.1kgf.m 자동 8단 변속기
- X7 xDrive 40d 3.0L 디젤 싱글 터보 직렬 6기통 최고출력 352마력, 최대토크 73.4kgf.m 자동 8단 변속기
- X7 M60i xDrive 4.4L 가솔린 트윈터보 V8기통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f.m 자동 8단 변속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디젤뿐만 아니라 가솔린에도 적용되면서 상품성이 좋아졌으며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추가됨으로써 출력 12마력이 더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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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X7 40i 40d 하이브리드 가격
40i와 40d는 각각 디자인 퓨어 엑설런스, M 스포츠 2개의 트림으로 운영하며 각각 6인승, 7인승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모델 가격은 1억 3,000~1억 5,000만 원이며 최고급 모델인 M60i 모델은 1억 6,000~1억 7,500만 원 사이에 책정되며 좌석은 6인승만 선택 가능합니다. 현재 BMW 하이브리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만 출시하는데 우선적으로 추후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아마 배터리 용량을 늘려서 전기로 갈 수 있는 주행거리가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
주요 옵션
부분변경이 되면서 상품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BMW 최상급 메리노 가죽,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후륜 조향), 2축 에어 서스펜션, 노면 상황에 따라 서스펜션 감쇠력을 스스로 변경해 주는 기능이 포함된 이그제큐티브 드라이브 프로, 소프트 클로징, BMW 아이코닉 글로우 키드니 그릴, 스카이라운지 파노라마 선루프, M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등등, 수많은 프리미엄 옵션이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었습니다.
한가지 옵션이 삭제된 것은 2열 모니터를 삭제하고 태블릿 PC를 거치할 수 있는 트래블 앤 컴포트 패키지를 지원합니다. 실용성이 많이 떨어지고 소비자들이 많이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결정을 하게 된 것이죠.
M60i 옵션
X7 M60i 모델은 M 스포츠 프로 패키지로 M 하이글로스 익스테리어와 M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이 적용되어 하이 퍼포먼스 모델만의 포스를 보여주게 됩니다. 또한 Bowers & Willkins 최상급 오디오와 M 스포츠 디퍼렌셜, M 스포츠 배기 시스템, M 50주년 기념 로고가 차별화된 옵션으로 제공됩니다.
벤츠 GLS보다 인기 많은 X7
BMW의 영원한 라이벌인 벤츠. 대형 SUV 대결에서는 BMW X7이 벤츠 GLS보다 훨씬 더 많은 판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로에서만 보더라도 GLS는 1대를 보기 어렵지만 X7은 심심치 않게 보이고 있죠. 제가 생각하더라도 2세대 GLS보다 1세대 X7 모델이 더 잘 나온 듯싶은데요.
하지만 가격대가 일반인이 범접할 수 없을 정도로 비싸기 때문에 자금적인 여유가 있다면 X7 신형 모델을 타는 것도 괜찮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