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이쿼녹스 EV 전기차 공개! 가격대는 3,000만 원대

쉐보레 이쿼녹스 EV

쉐보레 이쿼녹스 EV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현재 쉐보레 이쿼녹스는 준중형 SUV 모델로서 혼다 CR-V, 토요타 RAV4와 경쟁하고 있는 베스트셀링카입니다. 그리고 페이스리프트를 출시해서 판매하고 있죠.

GM 역시 전기차 전환에 발빠르게 대처하고 있는 모습인 가운데 이쿼녹스 EV 디자인을 우선적으로 공개하였습니다. 디자인은 현재 이쿼녹스와 정말 따른 디자인이며 GM 전기차만의 아이덴티티를 갖춘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아래에서 쉐보레 이쿼녹스 EV 전기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눈에 띄게 세련된 이쿼녹스 EV

기존 쉐보레 이쿼녹스 디자인을 보면 상당히 노후화된 느낌이 강해서 안타까웠습니다. 이번에 페이스리프트 된 이쿼녹스 역시 나르 세련되어 졌지만 그래도 최근 출시하는 경쟁차종에 비하면 떨어지는 디자인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쿼녹스 EV는 달라졌습니다.

최근 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일자로 길게 뻗은 DRL을 이쿼녹스에도 적용하였습니다. 후드와 그릴 사이 중간에 위치해있으며 슬림하게 길게 뻗은 모습이 인상적이죠. 그리고 그 중앙 바로 하단에는 보타이 엠블럼이 적용되어 있는데 마치 일체형 같은 느낌이 강합니다. 그리고 쉐보레의 SUV 아이덴티티인 분리형 램프를 적용하여 통일성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전기차 특성상 라디에이터가 없이 때문에 그릴 디자인이 없이 하이그로시를 많이 적용하지만 위 사진의 모델은 최고급 트림인 RS 트림으로 디자인의 차별화를 두기 위해 그릴 패턴을 적용한 모습입니다. 또 한가지 특이한 점은 헤드램프가 그릴 상단에 위치해 있죠. 보통은 바디에 적용하는 게 그릴 상단에 적용한 이유는 그릴이 자치한 범위가 상당히 크기 때문입니다. 그릴 범위가 측면부까지 뻗으면서 헤드램프 위치가 어쩔 수 없이 저기에 위치해 있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이번 사진에서는 RS 트림과 다른 디자인입니다. 일반적인 트림으로서 그릴 패턴 대신에 그릴 패턴을 형상화한 이미지를 적용하였죠. 다이아몬드 패턴을 형상화하여 밋밋한 부분을 감췄습니다. 그리고 에어 인테이크도 삭제된 모습이죠.

또 새로운 특징은 SUV가 아닌 CUV로 제작된 것과 플래시 도어 핸들을 적용한게 상당히 인상적이죠. 그리고 휠 아치도 바디와 일체형으로 제작되면서 퀄리티까지 높였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이쿼녹스 디자인을 완전히 바꾸다

후면부 디자인은 전면부 못지 않게 세련되면서 스마트한 이미지를 갖췄습니다. 테일램프 역시 수평으로 길게 뻗은 일체형으로 제작되고 그래픽은 K7처럼 중앙부로 갈수록 점선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그리고 일자로 이어지고 양 사이드에는 그래픽이 두줄로 디자인되어 있으며 측면까지 뻗은 테일램프 디자인이 상당히 예사롭지 않습니다.

테일램프 하단에는 레터링 엠블럼이 적용되었는데 레터링이 붙어있지 않고 간격을 두었습니다. 이유는 너무 공백이 많아서 그런제 아닐까 생각되죠. 전체적으로 후면부는 CUV 모델이다 보니 볼륨감이 상당히 많이 살아있습니다. 스키드 플레이트는 블랙 색상을 적용하였는데 이 역시 RS 모델에만 적용되는 옵션이죠.

번호판에는 전면부 그릴에 적용한 패턴이 적용되면서 어디에서 본적없는 디자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화려하면서 깔끔한 인테리어

외관도 외관이지만 인테리어도 외관만큼 세련되고 스마트하게 변경 되었습니다. 기아에 적용된 일체형 디스플레와 같은 방식 같지만 약간은 다른 방식의 일체형 디스플레이. 12인치 급 크기의 클러스터와 17인치 급 센터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는데 여기서 기아와 다른 점은 경계선이 구분되어 있고 센터 디스플레이는 17인치 크기로 제작하면서 높이와 너비가 훨씬 큰 크기입니다. 굳이 클러스터와 동일한 크기를 적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겠죠.

바로 하단에는 듀얼 송풍구와 공조시스템을 조작하는 물리적 버튼과 온도를 조절하는 다이얼 조작버튼이 적용되어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합니다. 그리고 한 가지 새로운 점은 벤츠와 테슬라에 적용된 것과 같은 변속기가 장착되었습니다. 쉐보레 역시 센터 콘솔에 기어노브를 장착했지만 이쿼녹스 EV는 와이퍼 레버에 변속레버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디자인은 최근 출시한 실버라도 EV 모델과 동일한 모습인데 쉐보레 SUV 또는 픽업 트럭의 인테리어 아이덴티티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변속레버 위치가 변경되면서 센터 콘솔에는 컵홀더와 무선충전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쉐보레 이쿼녹스 EV

아직 자세한 사항이 공개되지 않은 이쿼녹스 EV

이쿼녹스 EV는 2023년 가을부터 판매를 시작합니다.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스케이트보드 타입의 얼티엄 EV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이쿼녹스 EV. 가장 중요한 주행 가능 거리인데 목표는 480km를 목표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3년 가을에 출시되는데 주행거리가 생각보다 길지 않다는 생각이 들죠.

2023년에 출시한다면 현재 판매되고 있는 이쿼녹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내연기관 마지막이라는 뜻이 됩니다.

2023년 가을에 출시되는 이쿼녹스 EV, 그리고 한급 윗급이라고 할 수 있는 블레이저 EV 역시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전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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