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7 예상도 베스트 5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7

현대 전기차인 아이오닉 7은 대형 전기 SUV 모델입니다. 현대 전기차 브랜드는 아이오닉으로 아이오닉 5, 6, 7을 출시하겠다고 발표하고 아이오닉 5를 가장 먼저 출시하였죠. 그리고 아이오닉 6은 세단 모델이며 스파이샷도 포착되었습니다. 아이오닉 7은 대형 SUV이지만 아직까지 테스트 모델이 포착되지 않은 상태이죠.

하지만 현대가 실루엣으로 아이오닉 5, 6, 7 디자인을 공개하면서 예상도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아이오닉 5가 출시하면서 혁신적이며 미래지향적 디자인을 적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모델이죠. 아래에서 현대 대형 SUV 전기차인 아이오닉 7 예상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현대 아이오닉

아이오닉 라인업

아이오닉 라인업을 공개한 실루엣입니다. 실루엣에 보면 5, 6 콘셉트, 7 라입을 볼 수 있죠. 7 디자인이 아이오닉 5 디자인과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이 실루엣을 보고 예상도가 등장하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실루엣으로만 봐도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갖췄는데요. 미래지향적이면서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인해 벌써부터 아이오닉 7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실루엣을 토대로 제작한 아이오닉 7 예상도는 어떤 모습일까요?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뉴욕맘모스 유튜버)

아이오닉 7 예상도 첫 번째

첫 번째 예상도를 살펴보면 예상도라기보다는 상상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실루엣에서는 램프디자인박에 노출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부분들은 상상하여 그린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램프 디자인은 비슷하게 디자인했지만 헤드램프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하였습니다. 실루엣의 모습은 콘셉트 디자인이기 때문에 헤드램프 디자인이 새롭게 추가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죠.

그릴 디자인이 정말 상상도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이스큐브 형태로 이루어진 그릴 디자인은 아이오닉 5와 패밀리룩을 완성하기 위해 저렇게 디자인할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그리고 스타리아와 동일한 일자로 디자인된 수평형 주간주행등이 정말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부각시켜주고 있죠.

현대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갓차 유튜버)

아이오닉 7 예상도 두 번째

두 번째 예상도는 갓차 유튜버님이 제작하신 아이오닉 7입니다. 확실히 첫 번째 상상도보다는 퀄리티가 높으며 실질적으로 갓차님 예상도가 현실성이 강합니다. 아이오닉 5에 적용한 아이스큐브 형대로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패밀리룩을 강조하는게 요즘 트렌드이니 아이오닉 7에도 아이스큐브 형태가 적용될 것으로 추측되죠.

그리고 스타리아처럼 수평형 주간주행등이 적용되면서 미래지향적 이미지가 강합니다. 거기에 인테이크 그릴도 적용되고 스키드 플레이트가 적용되면서 최신 트렌드+미래지향적 이미지가 조합되어 상당히 매력적인 모습입니다.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하이테크로 유튜버)

아이오닉 7 예상도 세 번째

세 번째 예상도는 하이테크로에서 제작한 예상도입니다. 하이테크로는 아이오닉 5에 적용한 아이스큐브 디자인을 주간주행등에 적용하고 헤드램프는 스타리아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헤드램프 테두리가 주간주행등 역할을 하고 그 안에 헤드램프가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릴은 하이그로시 재질로 적용하여 깔끔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바로 하단에는 크롬을 적용하여 세련된 디자인을 보여줍니다. 이 디자인도 나쁘지 않은 모습이죠. 그리고 측면부를 보면 휠 아치가 상당히 튀어나와 근육질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죠.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 카스쿱스)

아이오닉 7 예상도 네 번째

네 번째 예상도는 미국 자동차 전문 매체인 카스쿱스에서 제작한 예상도입니다. 주간주행등이 상당히 슬림하게 쭉쭉 뻗은 모습이 마치 스타워즈 같은 모습입니다. 그릴은 아이스큐브 형태로 전체적으로 이루어져 있으면 그릴 양 사이드에 위치한 헤드램프는 'ㄱ'자 형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하면서 전면부 디자인이 상당히 세련된 모습입니다. 측면부는 역시 휠아치가 크게 디자인되어 있으며 세 번째보다는 많이 튀어나오지 않아서 무난한 휠 아치로 되어있습니다.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Avavaril)
아이오닉 7 예상도(출처:Avavaril)

아이오닉 7 예상도 다섯번째

다섯 번째 예상도는 후면부 디자인까지 추측한 상상도입니다. 이번 예상도는 실루엣과는 다른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릴은 전체적으로 아이스큐브 형태로 디자인되어 있고 주간주행등 역시 아이스큐브 디자인과 공유해서 그릴과 일체형으로 제작되어 더욱 눈에 띄고 있죠. 실루엣에서는 수평형으로 길게 뻗은 주간주행등과 그릴이 분리형으로 보이지만 어두운 실루엣 때문에 분리형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죠. 헤드램프를 켜지 않았을 때는 주간주행등만 점등되기 때문에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입니다. 더군다나 콘셉트 모델이기 때문에 디자인이 바뀔 수 있는 여지가 충분하죠.

스키드플레이트도 전면부에 적용했지만 인테이크 그릴을 적용하면서 많이 노출되지 않았습니다.

후면부 디자인 특징은 전면부에 적용된 수평형 주간주행등과 'ㄱ'자 형태의 주간주행등이 고스란히 적용되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이 모두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점이 상당히 독특하면서 세련된 모습이죠. 수평형 주간주행등은 길게 뻗은 LED 램프이며, 수직형 테일램프는 아이스큐브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이오닉 7 예상 스펙

현대차에서 밝힌 아이오닉 7 예상 스펙은 100kWh SK 이노베이션 배터리를 탑재한다고 밝혔습니다. 우선 100kWh 배터리이지만 지금보다 배터리 팩의 에너지 밀도를 높여서 550km/630km 주행거리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상대로 되면 좋겠지만 예상되로 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오닉 7 출시는 2023년으로 예정되어 있어 그 정도 시간이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보이죠.

이제는 전기차 시대가 점차 빠르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충전시간, 충전 인프라, 주행거리, 높은 가격대가 가장 큰 문제이죠. 매년 해를 거듭할수록 전기차 보조금은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이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하는 브랜드가 아마 전기차 시장을 선두로 자리잡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2021.10.15 - [분류 전체보기] - 링컨 에비에이터 PHEV 가격표 할인 프로모션 스펙 중고가

 

링컨 에비에이터 PHEV 가격표 할인 프로모션 스펙 중고가

링컨 에비에이터 PHEV 가격표 할인 프로모션 스펙 중고가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 에이에이터는 링컨 대형 SUV로 10년 만에 다시 부활한 모델입니다. 그 전에는 판매량이 뒷받침되지 않아서 단종했

hyhyhyhy.tistory.com

2021.10.05 - [분류 전체보기] - 쌍용 KR10(X200) 렌더링 예상도 출시일 살펴보자

 

쌍용 KR10(X200) 렌더링 예상도 출시일 살펴보자

쌍용 KR10(X200) 렌더링 예상도 출시일 살펴보자 쌍용 KR10(X200) 쌍용 KR10은 무쏘, 코란도 디자인을 계승하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KR10과 J100 렌더링을 공개하면서 소비자들이 쌍용차를 재평가

hyhyhyhy.tistory.com

2021.09.28 - [분류 전체보기] - 기아 EV6 롱레인지 GT 가격 보조금 제로백 출고기간 계약재개 시점은?

 

기아 EV6 롱레인지 GT 가격 보조금 제로백 출고기간 계약재개 시점은?

기아 EV6 롱 레인지 GT 가격 보조금 제로백 출고기간 계약 재개 시점은? 기아 EV6 기아 EV6는 현대 기아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처음으로 적용한 모델입니다. 전기차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다 보

hyhyhyhy.tistory.com

2021.10.07 - [분류 전체보기] - 현대 쿠스토 MPV 출시 중국 전략형 모델 성공 가능성은?

 

현대 쿠스토 MPV 출시 중국 전략형 모델 성공 가능성은?

현대 쿠스토 MPV 출시 중국 전략형 모델 성공 가능성은? 현대 쿠스토 MPV 출시 현대 쿠스토 MPV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현대에서 유일하게 MPV 모델이 없어 아쉬웠던 부분 중 하나인데요. 출시하지

hyhyhyh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